여행하면서 돈벌기(지속적 수입)/구글애드센스로

티스토리 블로그 만드는 방법

사막의 여우 2019. 8. 18. 06:09
반응형

티스토리에 가입해서 계정을 받으면 한 계정당 5개의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가입해서 기본 정보를 입력하시고 먼저 운영할 블로그를 1개 만드시면 됩니다.

다음 고객센터 페이지에서 티스토리 관련 도움말들을 찾아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티스토리 메인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내 계정 버튼을 누르고 계정관리로 들어갑니다.

새 블로그 만들기 + 버튼을 누르시면 블로그 이름과 블로그 주소 입력 칸이 나오면 입력하시 후 개설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내 블로그 바로가기와와 블로그 관리 홈 버튼이 뜨는데 이때 블로그 관리 홈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기본 스킨이 적용된 블로그 관리 홈 화면이 뜹니다.

왼쪽 옆에 여러 기능들(콘텐츠, 댓글.방명록, 통계, 꾸미기,플러그인,링크,관리)이 있고 이제 본인의 스타일에 맞게 블로그를 만들면 됩니다.

먼저 꾸미기에 있는 스킨 변경에 들어가서 본인 스타일에 맞는 스킨을 찾아 변경해 주고 편집해 주면 됩니다. 이때 모바일과 데스크톱 모두에 적용되는 반응형 스킨을 추천합니다.

카테고리 관리에서 블로그의 주제에 맞게 카테고리도 나누어서 만들고 여러 기능들을 들어가서 보고 본인에 맞게 블로그를 꾸미면 됩니다.

처음부터 완벽하게 하겠다는 생각보다 이 포스팅을 10개 정도 하면서 이것저것 기능을 추가해 보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기본적으로 1차 심사를 통과하시려면 블로그에 10개 이상의 포스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스킨은 포스팅을 해 놓고 적용해서 미리보기로 보거나 하면서 본인 블로그에 맞는 스킨을 찾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콘텐츠에서 카테고리 관리 설정하고,

꾸미기에서 스킨 변경, 사이드바 설정 정도만 해주시면 됩니다.

후에 구글 애드센스로 부터 1차 승인메일이 오면 플러그인 기능에서 구글 애드센스를 추가하면 됩니다.

그런 후 구글 애드센스에서 가입신청 진행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