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쏘쏘보다는 맛집

[의령] 의령 화정소바국수 - 의령시장

사막의 여우 2017. 9. 25. 11:36
반응형
매년 추석 벌초하러 시골에 갔다오다가 항상 들리는 의령 시장 맛집입니다.
의령은 소고기 국밥,망개떡도 유명하지만 메밀소바맛집도 있다.
의령시장에 3곳의 소바집이 있는데 나는 3곳 다 가본 결과  화정소바 집이 가장 맛있었다.
가장 오래되고 수요미식회에도 나온  다시식당은 너무 자연의 맛이라 솔직히 너무 심심한 맛이다.
평양냉면보다 더 밍밍한 맛이었다.
아직 우리 같은 평범한 사람들의 입맛에는 그다지 맛있다는 생각이 안들었다.
그 다음은 전국에 지점이 있는 의령소바 본점입니다.(노란간판 )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너무 프랜차이즈적인 상업적인 맛이라 가장 별로 였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의령 화정소바 집이 가장 맛있었습니다.
대중들의 입맛은 다 똑같은지 가장 대기자가 많았습니다.

저는 온소바를 좋아해서 온소바 하나와 냉소바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메뉴판에 보면 곱배기는 1,000원 추가이고 사리추가는 2,000원 추가 입니다.
저희는 냉소바를 수식간에 먹어 치우고 사리추가를 주문했더니 고기만 빠진 온전한  냉소바 한그릇을 다시 주셨습니다.
역시 시골시장의 후한 인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바쁜 와중에도 주방에 계신 사장님께서 포즈도 잡아 주시고 직원들도 친절하였습니다.

냉소바

온소바

의령시장의 코스는 소바집과 망개떡입니다.
주말 같은 경우 망개떡집도 소바집도 30분이상 기다려야하므로 먼저 화정소바집에서 번호표를 받고 바로 근처에 있는 망개떡 집에 주문을 해두면  30~40분 후에 오라고 하므로 소바를 먹고 망개떡을 찾아 가면 됩니다.
의령시장의 맛집 코스 입니다.
참고로 소고기 국밥집은 의령 군청앞 골목에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