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 Stories

[여행]이탈리아& 스페인 #1 - 여행 출발전

사막의 여우 2017. 1. 28. 16:54
반응형

 

 

5월에 이태리 일주 여행을 다녀오고 불과 몇 달 사이에 또 이태리& 스페인 여행을 떠난다.

우리 큰 애가 내년이면 중학생이 된다는 이유로 ..

대한민국 현실상 가족 여행을 계획할 때 아이들의 학년이 중요하다.

아마 마지막 가족 해외여행이 되지 않을까…….

2010년 우리 큰 아이가 7살 때 학교 들어가면 시간 내기 어렵다고 나, 4살과 7살 두 딸 이렇게 세 모녀는 유럽 일주 베낭여행을 2달간 한 적이 있다.

지금 다시 생각해 보면 무식해서 용감했던 엄마였던 거 같다.

어디서 그런 용기가 있었는지.

그렇다고 영어로 의사소통이 능통한 것도 아니고 ...

그전에 내가 가본 유럽은 직장 생활할 때 쾰른 박람회에 여행사 패키지로 참석 했던 거 뿐.

아마도 일본 철도 패스 여행을 2번 해본 지라 어찌 되겠지라는 배짱이 있었나 보다.

그런 배짱과 무모함이 지금까지 우리 가족이 여행을 쉽게 떠날 수 있는 바탕인거 같다.

 

이번 여행 떠나기 1주일 전까지 이태리& 슬로베니아, 크로아티아 여행을 갈려고 계획했다.

지난번 이태리 여행 때 유레일패스가 아슬아슬하게 도착 한 걸 교훈 삼아 3주전 미리 유레일패스를 주문했다.

유레일패스를 알아보는데 이태리 1개국 패스나 이태리&슬로베니아, 크로아티아 2개국 패스 가격이 별 차이가 없어서 여기를 선택했다.

(유레일패스에서 슬로베니아와 크로아티아는 1개국으로 묶여 있었다)

주부라 1+1에 혹한 것이다.

거기다 얼마 전 즐겨보던  드라마에서 슬로베니아가 배경이었는데 예뻤던 것도 한몫 했다.

하여간 유레일패스 선 주문 후 슬로베니아, 크로아티아 지역 공부를 시작하는데.

역시 공짜는 없는 법이더라.

슬로베니아와 크로아티아는 기차를 이용해 갈 수 있는 곳이 별로 없고 루트르 짜보니 렌터카 여행이 적합한 나라였다.

더군다나 이태리에서 슬로베니아로 가는 기차 루트도 거의 12일 걸리고 한 번에 바로  가는 것도 없었다.

예전에 있던 야간열차가 없어진 것이다.

유럽도 점점 고속철이 많아지면서 야간열차가 줄어드는 추세인거 같다.

그래서 온갖 머리를 짜내며 2개국 패스지만 슬로베니아, 크로아티아는 기차를 안타고 이태리 국경에서 렌트를 할까?

그러면 패스가 아까우니 이태리를 더 돌아야 하는데 그러자니 시간이 없고 ..

머리를 쥐어짜던 중에 아시는 분의 스페인 너무 좋다는 말에 여행가기1주일 전에 애들 아빠가 스페인으로 바꾸자고 했다.

미친 짓이지만 나도 답이 안 나오고 있던 터라.

에라 모르겠다. 잘됐다. 가자 스페인 이었다.

그래서 알아보니 유레일패스 다른 경로로 교환할 경우 15유로만 수수료 내면 되어서 바로 이태리&스페인패스로 다시 주문했다.

지난번 이태리 여행 때 패스가 늦게 온 걸 심하게 클레임 했더니만 블랙리스트에 있는지 주문하고 2일 만에 패스도착.

어차피 비행기는 지난번 이태리 여행 때처럼 에어차이나 북경 스탑오버로 부산-밀라노로 티케팅 해두어서 문제가 없었다.

8월이라 5월보단 조금 비싸서 1인당 왕복 62만원이었다.

 

그럼 다시 루트를 짜야한다. 내 몫이다.

이태리에서 스페인은 어떻게 간담?

3가지 방법이 있다.

첫째, 밀라노에서 기차나 버스로 프랑스 남부를 거쳐  스페인으로..

둘째, 이태리(밀라노, 로마, 나폴리, 시칠리아 근처 항구)에서 배로 스페인으로..

셋째, 저가 항공으로 스페인...

 

첫 번째는 얼마 전 프랑스남부서 테러가 있었고 프랑스 남부가 예뻐서 욕심이 나기는 하지만 유레일패스에 프랑스는 안 넣었고 프랑스 남부는 기차 연착이나 끊기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하고 그럼 스페인 도착해서 너무 지칠 거 같아서 패스.

 

세 번째는 알아보니 시간이 임박해서 그런지 저가항공이라는데 별로 싸지 않고

 

그래서 크루즈도 한번 타보자는 생각에 배로 결정..(우리가 생각하는 호화크루즈는 아니겠지만)

밀라노 근처 항구서 출발하는 배편은 매일 운항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 잡기가 애매했다.

그래서 로마근처 항구에서 매일 운항하는 그리말디라인으로 한국서 온라인예약.

유레일패스가 있으면 할인 되지만 이미 인터넷에서 50%할인 되고 아이들은 무료인 family 티켓이 있어서 왕복 150유로로 4인실 예약.

 

이제 짐싸서 떠나면 된다.

 

이번 여행도 정해진 것은 4가지.

무작정 출발한다.

 

1. 왕복 비행기 티켓 --- 248 만원(4인 가족)

   (부산-북경-밀라노 왕복)

 

2. 유레일패스 이태리, 스페인 2개국 셀렉트 세이브패스 6+1일 권 ---  683유로(4인 가족)

 

3. 이태리-스페인(바로셀로나) 그리말디 라인 배편 왕복 티켓 ---   150 유로(4인 가족 왕복)

 

4. 밀라노 도착첫날 숙소 (RedLine Apartments 1박예약) ---   40유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