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연수기/미국,캐나다 여행

[여행]샌프란시스코 무료 주차 가능한 곳

사막의 여우 2017. 3. 10. 16:02
반응형

'샌프란시스코' 이름만으로도 설레는 도시입니다.

샌프란시스코는 우리 가족이 2년간 살았던 팔로알토에서 자동차로 50분 거리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2년 사는 동안 자주 가보지는 못했습니다.

미국 대부분의 대도시와 마찬가지로 노숙자가 많아서 우리 두 딸이 정말 무서워 하였기 때문입니다.

한 번씩 갈 때는 노숙자들이 있는 거리는 피해서 루트를 잘 짜서 다녀야 했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공공도서관도 정말 잘 지어 두고 노숙자들의 점령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꺼려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아쉬운 부분입니다.

아이들이 싫어해서 아이들을 학교에 내려주고 바로 샌프란시스코에서 오전을 보내고 학교 픽업시간에 맞춰 돌아오곤 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보고 ,먹고 ,즐길 거리가 엄청 난데도 다 하지 못해서 많은 아쉬움이 남긴 합니다.

 

샌프란시스코는 도시 중심에는 주. 정차 금지 구역도 많고트램 노선도 있고, 자전거도 많고, 일방통행 길도 많습니다.

초행길이라면 운전을 하고 시내를 돌아 다니는 것은 진땀을 뺄 일입니다.

더욱이 주차공간 찾기도 힘들고 주차비도 꽤 비싼 편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샌프란시스코 외곽에 머문다면 Cal-train을 타고 움직이는 것입니다.

저희가 살던 팔로알토에서 AT&T Park 까지 칼트레인이 있어 타고 갔다 오면 젤 마음 편합니다.

하지만 밤늦게 돌아 올 경우 역주변은 그리 안전한 곳이 아니라 아이들이 있는 경우 차를 가기고 주로 갔습니다.

주말엔 골든게이트 파크나 도로변 공영주차장은 무료이지만 2시간~3시간으로 무료 주차 시간제한이 있는 곳도 많습니다.

혹시 괜찮겠지하고 종일 두었다간 벌금이 엄청 나옵니다.

수시로 지나가면서 주차된 차의 바퀴에 마킹을 하고 2시간 후 와서 체크해서 벌금을 부과합니다.

무료 주차 자리는 아주 일찍 가지 않으면 주말엔 자리를 찾기 힘듭니다.

그래서 저희들이 주로 이용했던 무료 주차 가능한곳이 있습니다.

주차관련 표시판을 잘 해석해서 찾아서 주차를 해야 합니다.

유니온 스퀘어 주변 아니고는 주택가 주변은 일요일엔 시간 제한 없이 무료 주차되는 곳도 많습니다.

주중엔 주차 제한이 심하므로 표지판을 잘 읽어보고 주차하여야 합니다.

잘못하면 몇 백불 짜리 주, 정차 위반 범칙금 용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경사길 주차시

내리막 길 주차시 앞바퀴는 우측 방향, 오르막 길 주차시 앞바퀴는 왼쪽 방향으로 돌려야 하며 위반시 티켓이 발부됨.

 

<저희가 알아둔 샌프란시스코내 무료 주차 가능한 곳>

 

1. 골든게이트파크내 오션비치(Ocean Beach)쪽은 무료주차이므로 주차하고 주말엔 골든게이트파크내 무료셔틀버스를 이용해서 돌아본다.

 

2. 기라델리(Ghirardeli) 스퀘어 부근 주차장. 4~5시간 무료주차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여기서 기라델리 초코렛 박물관 구경하고 피셔맨즈 워프(Fisherman's Wharf)까지 걸어가면서 구경하고 돌아오면 된다.

 

3. Palace of Fine Arts 부근 노면 주차장에 주중에도 4~5시간 정도의 Free Parking 가능한 곳이 꽤 있습니다.

일요일엔 시간제한 없이 무료 주차 가능한곳도 많습니다.

 

4. 골든게이트 브리지

- Vista Point : 시간제한 없이 무료 주차가능

- 동남쪽 주차장 :  10분당 25센트/주말이나 공휴일엔 안쪽으로 더 들어가면 추가운영 주차장이 있는데 하루 종일 5달러입니다.

 저희는 추가주차장에 주차할 공간을 찾는데 한 차량이 나가다가 갑자기 차를 세우고 저한테 다가와서 놀랐는데 백인아저씨가 친절하게도 종일 주차권을 주시면서 쓰라고 주시더라고요. 가끔 나가는 차량이 주고 가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5. Crissy Field 부근에 무료 주차할 곳이 많습니다.

특히 요트정박장 부근에 무료주차공간이 있습니다.

여기 주차하고 걸어서 피어39까지 다녀오기도 했습니다.

 

6.걷기 싫으시다면 유니언 스퀘어 부근에도  15~20달러 정도로 종일 주차 가능한 사설 주차장이 있으니 인터넷으로 검색 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7. 시빅센터 부근에 저렴한 공영 주차장이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오페라 하우스나 시빅센터 부근 구경시 이용하시면 됩니다.

 

샌프란시스코 중심부에는 운전해서 들어가시는 것은 정말 추천하지 않습니다.

트램이나 케이블카도 많이 다니고 특히 자전거가 많아 운전하기 위험합니다.

그리고 주차 시에는 내비게이션은 물론 차안에 A4 용지 하나도 남겨 두지 말라는 말이 있으니 절대 동전이나 아무것도 두지 말기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