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면서 돈벌기(지속적 수입)/주식투자로

2022년 7월15일 투자일지

사막의 여우 2022. 7. 15. 20:18
반응형

오늘 주봉이 완성되는 날이었습니다.

오늘 약간이라도 몸통이 있는 양봉이 만들어지는 주봉을 기대했으나 환율이 안 도와줘서 결국 아랫꼬리 달린 지난주보다는 양간 위쪽에 위치한 음봉으로 마무리되었네요.

환율이 1326.7원까지 올라가는 최고가를 기록하였습니다.

2019년 8월 30일 주봉을 기대하였는데 음봉이 생겨서 2019년 8월의 바닥 주봉은 음양이었는데 현재는 양음으로 뒤바뀐상태라 다음 주가 좀 걱정되기는 하지만 여기서 더 떨어지지는 않을 거라 생각하고 떨어지더라도 당분간 반등 후 떨어질 거라 생각합니다.

다음 주는 환율도 1280원대로 떨어지고 주가도 쑥쑥 오르 길 .

오늘 환율이 오르는데 외국인들이 오히려 2,600억 원어치 코스피를 매수한 걸로 봐서 환율 최고치는 오늘이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오히려 높은 환율이 달러를 갖고 있던 외국인들이 환차익으로 우리나라 주식을 싸게 살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외국인 수급이 좋아진다면 코스피 상승에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이번 주는 진단키트 주들은 올라온 것에 대한 쉬어가는 타임이었고 다음 주 상승을 기대해 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동안 찬밥 신세였던 반도체 관련주들이 상승을 주도했고 카카오 관련 주들이 조정을 받았습니다.

다음 주에 카카오와 진단키트 주 선전하기를 ....

VIX지수도 30 이하를 유지하면서 아직까지는 안정적인 상태입니다.

아직 에스디바이오센서,카카오페이,카카오 홀딩 중입니다.

이제 어느 정도 악재들은 다 나와 시장에 내성이 생겼고 코로나가  아주 심해져서 시장에 영향을 주기 전까지는 당분간 반등하는 시기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앞으로 4주정도 상승장을 유지해 주기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