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면서 돈벌기(지속적 수입)/주식투자로

2022년 7월12일 투자일지

사막의 여우 2022. 7. 13. 21:31
반응형

원달러 환율이 1316원까지 올랐다.

내일 오전에 갭으로 오르고 떨어질 거라 생각했는데 오늘 1316원까지 상승했다가 1312.1원으로 마감했다.

내일은 환율이 하락하리라 기대해 본다.

코스피 지수는 2300부근까지 떨어졌다가 장 막판에  외국인과 기관이 매도 물량을 소폭 줄이고 개인은 매수 물량 줄이면서 지수는 2317.76으로 마감.

마지막 부분에 외국인과 기관 수급이 조금이나마 들어와서 긍정적인 것 같다.

내일 갭하락으로 2300부근으로 떨어져 십자 양봉으로 만들고 목, 금 상승하리라 예측했는데 오늘 2300 부근까지 갔다 와서....

내일은 몸통 있는 양봉이 생길 수도 있을 것으로 예측해 본다.

현재 오후 8시 40분인데 미국 나스닥 선물 미미하지만 +전환이다.

어제 미국 시장 성장주 위주로 크게 빠져서 오늘 어느 정도 회복하지 않을까.

시카고 옵션 거래소의 일명 공포지수인 VIX지수가 어제 6% 올라 주가의 변동성이 예상되지만 여전히 아직 30 아래라 조금은 다행이다. 하지만 이도 수식 간에 30은 돌파하니 예의 주시하고 있어야 한다.

달러 인덱스는 여전히 52주 최고를 기록 중으로 108 부근이다.

달러 인덱스도 유의 있게 살펴보아야 한다.

WTI 8월 물이 100달러 아래로 떨어져서 그나마 다행인데. 이것은 아마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재확산 영향인 것 같다.

개인들에게 관성의 법칙을 심어주는 시초가에 떠서 종일 내려 장 끝나면 오전에 팔고 오후에 다시 살 걸 하며 후회하게 만드는  장 흐름에서 이제 조금은 돌아 서려는 것 같다.

매일매일 오전에 안 판 걸 후회하다 마음먹고  오전에 팔고 나면 날아가서 어어 하다가 결국 물량 다 빼앗기고 손해보고 판 주식 상승하는 것 속 쓰려서 못 보고 외면하는 수없이 반복했던 날이 이제 점점 다가오는 것 같다.

이번에는 진짜 안 팔고 갖고 있어야지.. 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왜 맨날 내가 참다 참다 팔고 나면 날아가는지...

하여간 SD바이오센서, 카카오, 카카오페이 보유 중이다.

오늘 SD바이오센서가 상한가 날라 갈 줄 알았는데 내내 -였다가+50원으로 마감.

내일은 한번 상한가 가주기를 기대 기대.

코로나 확진자가 오늘 3만 명 돌파했는데 숨 고르기 중인지 내렸다.

SD바이오센서는 이번엔 좀 제대로 날라 갔으면 진단키트 대장주인데 상승폭은 제일 작고 하락폭은 코스닥 진단키트 주 못지않게 많이 빠진다.

코로나 재확산으로 유가도 빠지고 하니 인플레에서 이제 경기침체한다고 언론에서 연일 떠들 것 같다.

한국경제신문기사 중에

하워드 막스 오크트리 캐피털 회장은 9(현지시간) '강세장 각운(Bull Market Rhymes)'이라는 제목으로 투자자들에게 전달한 메모를 통해 “강세장을 이끄는 건 펀더멘털(기초체력)이 아닌 심리”라고 강조했다.

라는 내용의 메모 번역 기사가 있는데 주식시장 참가자의 투자심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작성자 : 장현주 기자 blacksea@hankyung.com)

다음은 그 기사 내용 중에 있던 코로나 사태 이후로 FAAMG주식이 S&P 500보다 얼마나 많이 상승했는지 보여 주는 차트이다.

MG

 

반응형